'그루밍족' 증가 ·…남성 소비자 매출 전년보다 19%↑
  • ▲ ⓒCJ올리브영 제공
    ▲ ⓒCJ올리브영 제공

뷰티 업계에 '남풍(男風)'이 불고 있다. 

화장품은 여성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점점 허물어지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남심 공들이기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추세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그루밍족' 증가 영향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남성 비중은 전체 구매자 중 32%를 차지하며 남성 소비자 매출은 전년보다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화장품 시장은 해마다 10% 성장해 지난해 1조 8백억 원에 육박했다. 

국내 헬스&뷰티(H&B) 스토어 대표주자인 올리브영은 남성 고객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화장품을 고르고 살 수 있도록 그루밍 제품들의 진열 공간을 넓혔다. 

심지어 일부 매장의 경우 꾸준히 늘고 있는 남성 고객을 상대하기 위해 남성 특화존을 운영하는 매장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은 대형매장을 중심으로 남성고객들이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남성존을 'ㄷ'자 모양으로 배치해 이목을 집중 시킨 바 있다. 

올리브영 뿐만 아니라 닥터코스메틱 ㈜이지함 화장품은 남성화장품 매출 증가에 발맞춰 지난달 20일 남성 전용 브랜드 '옴므 바이 오일리'를 새롭게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지함 옴므 바이 오일리는 과잉피지, 모공막힘, 두꺼운 각질층, 수분부족으로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남성 피부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제품이라는 것. 

남성 피부 특징은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한 모공이 확장되거나 두꺼운 각질로 인해 피지선이 막혀 뾰루지, 여드름, 트러블 등이 일어나기 쉽다. 

스트레스를 진정시켜주는 드래곤스블러드수지 추출물 성분과 남성 피부를 위한 5가지 허브 콤플렉스(카모마일, 라벤더, 세이지, 페퍼민트, 스피어민트) 성분이 함유되어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을 주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지함 화장품 이유득 사장은(피부과 전문의)는 "여성들 못지않게 남성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남성 피부 관리의 포커스는 번들거리는 피지관리와 모공케어다. 세안 후에는 스킨을 통해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세안 시 제거되지 못한 피지와 노폐물을 꼼꼼히 닦아내고 유수분 밸런스를 맟춰야 트러블과 여드름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뷰티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남성 고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남성 시장 공략을 위해 자사 화장품 브랜드인 베리떼를 지원했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은 여름철 쉴 새 없이 생기는 피지와 땀, 모공 확장을 비롯해 블랙헤드, 각질 등 남성들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남자를 위한 메이크온'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철 더위와 뜨거운 태양에 지친 남성들을 위해 메이크온에서 준비한 특별한 기획 상품으로, 손 세안보다 뛰어난 클렌징 효과를 보이는 '클렌징 인핸서'구입하면 신제품 베리떼 옴므의 '리얼 휩 클렌저'를 포함한 옴므 라인 기초 3종 샘플 키트를 증정한다.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블로썸 블루와 퍼플 브러시는 여름 클렌징의 기본인 모공과 각질 케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피부 관리가 귀찮은 남성이라도 매일 1분씩 사용하면, 피부 최상층에 붙어 있는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딥 클렌징 해주고, 늘어진 모공과 피부탄력까지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코와 헤어라인, 턱과 같이 손으로 잘 닦이지 않는 부위의 노폐물까지 확실히 제거해줘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울러 기초 3종 샘플 키트에 포함된 베리떼 옴므 리얼 휩 클렌저를 같이 사용하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각질을 한번에 제거해주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베리떼 옴므 리얼 휩 클렌저는 면도와 클렌징이 동시에 가능한 쉐이빙 폼 겸용 클렌저로, 멘톨 성분의 쿨링 효과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스킨 프로텍션 포뮬라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세안 및 쉐이빙 시, 피부 손상을 예방해준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관계자는 "최근 외모에 신경쓰는 남성들이 증가했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베리떼 옴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피지와 땀으로 지친 남성들이 피부를 산뜻하게 가꿀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메이크온 진동클렌저와 베리떼 옴므 리얼 휩 클렌저로 꼼꼼히 클렌징 한 후, 베리떼 리얼 스킨 워터와 리얼 모이스처라이저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면 늘어진 모공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