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스포츠카 애스턴마틴을 국내에 수입, 시판하고 있는 크레송 오토모티브는 스위스 명문 커스텀 메이커인 팹 디자인(FAB DESIGN)과 공식딜러 협약을 맺고 첫 모델로 맥라렌 650S 스파이더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팹 디자인은 스위스 탑 클래스 커스텀 메이커 및 튜닝업체로 드레스업에 관해서는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로 세계 유수의 모터쇼는 물론 자동차 메이커의 파트너로 활동을 하고 있다.
팹 디자인과 공식 딜러를 체결한 크레송 오토모티브는 국내 공개되는 첫 모델로 맥라렌 650S 스파이더를 선정했다. 2015년 제네바 모터쇼 및 뉴욕 모터쇼에 공개돼 시선을 집중했으며, 전 세계 10대 한정생산 모델 중 1호차다.
국내 출시된 스파이더는 에어로 다이내믹 풀 킷이 적용돼 있다. 우선, 프런트와 리어 휀더에 볼륨감을 주어 와이드한 스타일을 갖추도록 한 윙과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 등이 더욱 날렵한 인상을 전달해 준다. 여기에 프런트 스포일러와 특별한 모습을 강조한 라디에이터 에어 홀과 함께 리어에 구성된 디퓨저와 스포일러는 다운포스 효과를 업그레이드하도록 했다.
FAB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2개의 테일파이프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최고출력도 기존 맥라렌 650S의 650마력보다 32마력이 높은 682마력의 힘을 갖췄다. 특히, 이렇게 구성된 배기 시스템은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매력적이고 폴발적인 배기 사운드를 전달하게 된다.
다음달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가며,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6억5,0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