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강제화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구두제화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금강제화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에 해당하는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인지성 등 9가지 평가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창립 이후 60년간 품질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브랜드 파워를 유지해오며 국민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지켜왔다는 점을 높이 인정받아 10년 연속 구두제화 부문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사측은 전했다.
금강제화는 1993년 한국 최초로 설립한 제화기술연구소에서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구두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족형(라스트)을 개발하기 위해 3차원 시뮬레이션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현재 1,400여 개에 달하는 족형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95% 이상을 국내에서 직접 생산, 관리하면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강제화는 국내 최초로 캐쥬얼화, 컴포트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 제화시장이 현재와 같이 하나의 패션 산업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에게 고급화를 경험하게 하기 위해 헤리티지 라인을 운영하고 최근에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접목하거나 무지외반 통증을 완화해주는 신발을 출시하는 등 제화 시장을 고부가가치의 사업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금강제화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 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 개발한 지수로 실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 발표하는 종합지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