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마케팅' 등 전문 지식 파트너사에 공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경쟁력 강화할 터"
  • ▲ 삼성. ⓒ뉴데일리DB
    ▲ 삼성. ⓒ뉴데일리DB


    삼성전자가 파트너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케팅 지원 포털은 삼성 프린터와 복합기 솔루션에 대한 정보, 새로운 기술, 마케팅 자료 등의 전문 지식을 파트너사와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프린팅 솔루션 B2B거래에서 개별 고객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 제공은 중요한 강점이라 할 수 있어, 삼성전자의 마케팅 지원 포털은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의 마케팅 지원 포털은 편집 가능한 브로셔와 구성 옵션 시뮬레이션 등을 구축해 파트너가 직접 정보를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파트너들은 고객 맞춤 제안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린팅 사업은 개인용 시장보다 기업과 정부 등 B2B 사업이 주류가 됐다는 분석 하에, 프린팅 솔루션 사업도 B2B에 최적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2013년 업계 최초로 파트너 대상 제품 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으지난해에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사이트인 링크드인(LinkedIn)에 기업 페이지를 열었다.

    또 제품과 솔루션의 문제 해결 방법과 수리법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 지원 포털'과 '스마트 프린터 점검 시스템'도 선보였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을 런칭하고, 기존 파트너용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플랫폼 간 시너지를 만들 계획이다.

    송성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마케팅 지원 포털' 구축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삼성 경영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 말했다.

    삼성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samsung.com/PrintingMSP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