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직업전문학교 -지역 대학-채용박람회' 통해 우수인력 채용나서"올 현장 출동대원 채용 6회 예정 등 청년 일자리 창출 앞장도"
  • ▲ ⓒADT캡스
    ▲ ⓒADT캡스


    ADT캡스가 대학들과 산학 협력 및 각종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우수 보안전문가 발굴에 적극 나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보안경비업의 특성상 현장출동대원의 전문성은 곧 '고객 신뢰'로 연결되기 때문에, 미래 인적 자원 투자에 발 벗고 나서는 모습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ADT캡스는 최근 군 전역자(장교, 부사관) 대상 전문기술인력 교육기관인 국민직업전문학교와 산학교류협력 MOU를 체결했다.

    국민직업전문학교는 정부시책에 따라 군 전역자(장교, 부사관)를 대상으로 사회에 진출하기 전 경호경비 분야, 법무행정 사무분야, 직업상담사 등의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기술인력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다.

    일정 기간 동안 직업훈련 및 취업 성공을 위한 전문지식 습득과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어 수료 후에는 바로 실전에 투입될 수 있을 정도의 전문가를 양성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ADT캡스는 국민직업전문학교의 경호경비보안 전문가 교육 과정을 수료하는 학생들을 위해 진로 체험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직접 ADT캡스의 시스템을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훈련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ADT캡스는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 서울권, 수도권역 블루패트롤(BP) 대원 채용에 대한 폭이 넓어지게 됐으며, 경호경비보안 전문가 훈련 과정을 수료한 군 전역자의 우수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ADT캡스는 2013년 중부대학교와 산학 교류를 맺고, 매년 정기적인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중부대학교 학생들을 본사로 초청해 보안기업의 핵심인 상황실 견학과 첨단 보안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쇼룸 투어를 진행하는 등 보안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 밖에도 ADT캡스는 호남대, 용인대, 호원대, 전주대, 대전대 등 전국 각지의 여러 대학과 산학교류 협약을 맺어 지역의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ADT캡스는 지난해 11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SAFETY EXPO 취업박람회'에도 참가해 보안전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평가를 통해 보안업무에 적합한 인력들을 채용했다.

    뿐만 아니라 오산시, 성남시 등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일자리 박람회와 대전과학기술대, 세종대 등 대학에서 열리는 잡페어에도 참가해 우수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올해 ADT캡스의 현장출동대원 채용 일정은 연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신입 현장출동대원은 서류전형 통과 후 1박 2일 채용캠프를 통해 역량면접, 미션평가, 체력테스트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채용 일정 및 정보는 ADT캡스 채용페이지(https://job.adtcaps.c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상열 ADT캡스 인재지원실장은 "대학과의 산학 교류 및 채용박람회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