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까지 서류 접수…6월 13일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서 합격자 발표
-
-
-
-
▲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포스터. ⓒ이디야
이디야커피는 오는 20일까지 2016년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상반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최대 300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희망기금을 수여하고 하반기까지 연 3억원 규모의 희망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근무한 이디야 메이트라면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지원신청서와 근로계약서 사본, 취약계층 증빙서류를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자기소개, 매장 근무 수기, 점주 추천사 등이 포함된 지원신청서를 바탕으로 이뤄지며 근속 일수에 따라 가산점이 부여되고 취약계층은 심사시 우대한다.
선정된 이디야 메이트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본사 공개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3년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모집에 나선 이래 2014년 2억원, 2016년 3억원으로 꾸준히 기금 규모를 늘려 더 많은 이디야 메이트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 상반기까지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통해 1160명에게 누적 5억8000만원의 희망 기금이 전달된다.
이디야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과 함께 지난달부터 이디야 희망기금의 일환으로 대학생이 되는 이디야커피 점주 자녀들에게 1인당 20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을 시작하고 앞으로 매년 시행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가 지금까지 성장한 데는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맞이한 이디야 메이트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이러한 상생협력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디야 메이트를 대상으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꿈을 이루는 데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금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