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2회 분납제…중도금 무이자 혜택
  • ▲ 금호산업이 경북 구미시에서 올해 마수걸이 단지인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를 오는 17일 분양한다. 사진은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 야경투시도 ⓒ 금호산업
    ▲ 금호산업이 경북 구미시에서 올해 마수걸이 단지인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를 오는 17일 분양한다. 사진은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 야경투시도 ⓒ 금호산업


    금호산업이 경북 구미시에서 올해 마수걸이 단지인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를 오는 17일 분양한다.

    16일 금호산업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3개동·총 255가구 규모 단일평형으로, 타입별 가구수는 A형 208가구, B형 47가구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말 워크아웃을 졸업한 금호산업은 올해 사업 확장보다 재무구조 개선에 전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선 지난해 경북, 구미시, 충남 아산시, 세종시 등에서 조기완판을 기록한 주택사업이 올해도 실적을 뒷받침돼야 한다. 이 때문에 금호산업은 올해 첫 분양 단지인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부동산업계는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가 좋은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고 있다. 지난해 공급된 1차 단지가 평균 54대 1이라는 구미시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조기완판된 데다 교육·교통·자연 등 입지 장점이 명확하기 때문이다.

    형곡 금호어울림포레2차는 학교와 학원 밀집지역에 들어서며 반경 1㎞ 내에 △구미종합터미널 △구미역 △메가박스 △동아백화점 △구미차병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다. 금오산이 단지 주변에 있고 3만6000여㎡에 달하는 정원도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설계를 보면 남향·판상형·4베이 평면에다 △안방 드레스룸 △현관 수납공간 △알파룸(선택) △대형 팬트리(선택) 등이 설치된다. 가구별로 각종 에너지 절약 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안에는 △벚꽃가로 △소나무광장 △활력마당 △어린이놀이터를 갖춘 테마정원 △커뮤니티시설 등이 만들어진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850만원대다. 청약접수는 오는 21일 특별공급·22일 1순위·23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발표된다. 계약은 내달 5일부터 7일까지다.

    분양가는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나뉘며, 계약금 2회 분납제와 중도금 무이자제도가 실시된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