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지숙’의 간편 요리 방송 시작으로 매월 1회 방송 예정
  • ▲ 이마트, 1인 방송채널 ‘Ch.377’ 오픈 ⓒ이마트
    ▲ 이마트, 1인 방송채널 ‘Ch.377’ 오픈 ⓒ이마트


    이마트가 다음tv팟을 통해 ‘채널 377(ch.377)’을 열고 매월 1회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유명인이 진행하는 1인 방송 컨텐츠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채널 377(ch.377)’은 이마트 본사의 번지수 ‘377’을 본따 이름 지었다. 이마트는 매월 주제와 연관성이 높은 연예인이나 셀러브리티가 진행하는 실시간 1인 방송 선보일 예정이다. 또 SNS상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짧게 편집된 영상을 제공해 시청자들과 소통도 강화한다.

    17일 오후 4시, 요리와 네일아트 등 다양한 주제로 SNS상에서 소통하는 것으로 알려진 레인보우 멤버 ‘지숙’이 피코크 간편가정식 등을 활용해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한다.

    이마트 측은 1인 방송 채널을 만든 이유에 대해 변화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젊은 층 고객까지 흡수해야 신규 고객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1인방송은 진행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공감대는 물론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10대와 20대와 같은 젊은 층이 주요 이용층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1020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방송을 마케팅에 도입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했다”며 “특정연령대가 아닌 폭넓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키워드로 방송을 제작해 이마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