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최대 규모 쇼핑센터 LA 토렌스시 델라모몰에 60평대 대형 매장 열어2년여 준비 끝에 한국 브랜드 중 최초 입점… 이달 말 뉴욕 퀸즈센터점도 오픈
  • ▲ ⓒ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인 델라모몰(Del Amo Mall)에 대형 매장을 오픈하고, 미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번 델라모몰점 오픈과 함께 이달 말 뉴욕 퀸즈센터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미국 4대 쇼핑몰 그룹인 사이먼(Simon)과 웨스트필드(Westfield), GGP, 마세리치(macerich)에 모두 입점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LA 토렌스시에 위치한 델라모몰은 약 7만300평 규모로 사이먼 그룹이 미국 및 유럽에 소유하고 있는 350개의 쇼핑몰 중 가장 많은 투자를 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이먼 그룹을 대표하는 쇼핑몰인 만큼 입점 조건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네이처리퍼블릭은 약 2년 가까이 치밀한 준비 끝에 한국 브랜드 최초로 입점 승인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사이먼 그룹은 최근 미국 여성들 사이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의 입점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네이처리퍼블릭 델라모몰점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1층 메인 입구 인근에 60평 규모로 자리했다. 전면 통유리로 외관을 꾸며 깨끗한 느낌을 전해주며, 초록빛 생화의 싱그러움이 매장 외부로 뿜어져 나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오픈 당일 이른 시간부터 매장 앞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렸다. 미국 현지인들뿐 아니라 유럽인, 아시아인 등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로 하루 종일 붐볐고 방문객 수는 약 2000 명에 달했다.

    그동안 미국 여성들에게 화장품은 곧 색조 제품을 의미했지만 K-Beauty 열풍을 보여주듯 기초 화장품에 대한 문의와 구매율이 높게 나타났다.

    특히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등 고기능성 제품을 찾는 고객이 많았으며, 자연 성분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을 비롯한 알로에 스킨케어 라인, 아르간 헤어 라인, 카렌듈라 선케어 라인 등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012년 미국에 처음 진출해 현재 17개의 단독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중 절반 이상이 대형 쇼핑센터 내 입점해 있다. 이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쇼핑센터가 다양한 연령층의 현지인 및 관광객 모두를 공략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네이처리퍼블릭은 뛰어난 제품력과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콘셉트, 사업 노하우 등 핵심적인 성공 요소를 두루 갖춰 세계 화장품 시장 1위인 미국에서 인정받으며 고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미국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으로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대형 쇼핑센터 관계자들로부터 입점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텍사스와 샌디에이고 등 미국 주요 핵심 상권의 쇼핑몰 중심으로 매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네이처리퍼블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