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9월 '2015 정기고연전' 축구 경기가 펼쳐진 서울 목동주경기장에서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응원을 벌이고 있다. ⓒ연세대
    ▲ 지난해 9월 '2015 정기고연전' 축구 경기가 펼쳐진 서울 목동주경기장에서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응원을 벌이고 있다. ⓒ연세대


    ◇ 고려대·연세대 23~24일 '2016 정기연고전'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는 '2016 정기 친선경기대회'를 23~24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고전은 서울 잠실야구장, 목동주경기장 등에서 야구·농구·빙구(아이스하키)·럭비·축구 등 5개 종목을 놓고 연세대와 고려대가 대결을 펼치며 3개 종목 이상 승리를 챙긴 대학이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역대 종합 성적을 살펴보면 연세대가 18승10무17패로 근소한 차이로 앞서 있으며, 고려대는 2014년 처음으로 5개 종목 전승을 기록한 바 있다.

    ◇ 서울시립대 안도열 석좌교수, 미국 일리노이대 최우수 동문상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안도열 석좌교수가 광전자 및 양자정보통신 분야에 대한 연구성과를 인정 받아 미국 일리노이대(UIUC) 전기·컴퓨터공학 최우수 동문상을 수상했다.

    안 석좌교수는 미국 전기전자학회(IEEE), 미국물리학회(APS) 석학회원(펠로우)로 선정된 바 있으며 1996년부터 서울시립대에서 양자정보통신 등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세종대·한국전력 전력연구원, 교류협력 MOU

    세종대학교와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은 20일 교육협력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에너지신산업 분야 연구, 공동실험장비 활용, 인재양성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세종대는 신재생에너지 강좌 등 전공과목을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한성대·성북구청·사단법인 점프, 멘토링 공동사업 추진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청, 사단법인 점프(JUMP)와 소외계층 청소년 교육 지원 등을 위한 '한성대-성북 미래나눔학교 멘토링 공동사업 추진 MOU'를 20일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한성대는 우수 인재를 위한 장학금 지원 및 기부 멘토단 구성을, 성북구청은 인프라 및 시설 지원을, JUMP는 프로그램 진행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 성균관대 '제8회 그래핀·2차원 소재 국제학회' 개최

    성균관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인문사회과학캠퍼스 600주년기념관에서 '제8회 그래핀 및 2차원소재 국제학회(RPGR)'를 26~29일 개최한다.

    RPGR은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폴, 대만, 호주에서 순번제로 열리는 국제학회다. 이번 PRGR은 성균나노과학기술과 BK21플러스에서 공동 주관하며 전 세계 연구자, 산업체 담당자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