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여성층 타깃… 밀크티 시장 저변확대 나서립톤의 차 전문가들이 선별한 고급 홍차에 우유(20% 함유)를 더해 더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립톤 브랜드의 제조국이자 밀크티를 알린 '영국' 국기를 형상화한 디자인 적용
  • ▲ 립톤 밀크티 2종. ⓒ롯데칠성음료
    ▲ 립톤 밀크티 2종.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125년 전통의 글로벌 1위 차 브랜드 '립톤'의 노하우로 만든 '립톤 밀크티' 2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립톤 밀크티는 '리얼 홍차의 풍부한 향과 신선한 우유가 절묘하게 조화된 립톤 밀크티를 즐기자!'라는 콘셉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립톤'의 제조 노하우로 만든 프리미엄 밀크티로 립톤의 차 전문가들이 선별한 고급 홍차의 깊고 풍부한 향에 전지, 탈지분유가 아닌 우유를  20% 넣어 더욱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립톤 브랜드의 제조국이자 전 세계에 밀크티를 알린 '영국'의 국기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반영해 차별화하고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오리지널 이미지 강조했다.

    여섯 겹의 종이팩으로 구성된 테트라 프리즈마팩에 무균 충전돼 외부 빛과 공기를 차단하고 밀크티 고유의 향을 오랜 시간 유지시킨 330ml 팩 제품과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 보관이 가능한 240ml 캔 제품 2종으로 구성됐다. 편의점 기준, 팩 제품은 2000원, 캔 제품은 1300원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고급 홍차와 신선한 우유가 조화된 립톤 밀크티로 언제 어디서나 영국 스타일의 리얼 밀크티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립톤 밀크티 출시와 함께 영업, 마케팅 활동도 강화해 국내 밀크티 시장의 저변 확대 및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밀크티의 주원료인 '홍차'는 찻잎이 80% 이상 발효된 강(强)발효차로 동양에서는 잎을 우려낸 차의 색이 붉어서 홍차(Red Tea)라고 하고 서양에서는 찻잎이 검다고 해서 흑차(Black Tea)로 부른다. 홍차에 포함된 테아플라빈, 테아루비긴 성분은 홍차의 색과 맛, 향을 형성하며 우리 몸의 항산화 작용 및 노화방지,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