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이 이달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원곡동 일대에 조성되는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는 국내 최초로 3개 재건축단지(안산 초지1단지, 초지상단지, 원곡3단지)를 통합 재건축하는 사업으로, 지하 2층~지상 37층·27개동·전용 48~84㎡·총 40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138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특히 일반분양 분의 93%가 59㎡ 이하 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조성되는 안산은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반월국가산단과 시화국가산단의 배후도시로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수도권지하철 4호선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고 서안산IC를 이용해 영동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쉽다.
안산 초지역에 정차하는 인천발KTX가 2021년 개통예정이고 부천에서 시흥을 거쳐 안산까지 연결되는 소사~원시선이 현재 공사 중에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KTX(예정)가 정차하는 지하철 4호선 초지역과 소사~원시선 화랑역(예정)이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교통망 확충에 따른 최대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또 안산의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녹지도 갖췄다. 안산시청·단원구청 등 관공서가 가깝고, 고려대 안산병원·안산시민시장·롯데백화점·NC백화점·홈플러스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원곡초·중·고, 관산초 등이 인근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좋다. 경기도미술관·안산와스타디움·안산문화예술회관 등 단지 인근에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안산시민공원·화랑유원지·화랑저수지가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동(棟)을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이 좋고 동간거리를 넉넉하게 설계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자녀를 둔 부모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전 연령대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중앙에 위치해 이용이 쉽다. 피트니스클럽·골프클럽·GX클럽 등 체육시설과 푸른도서관·주민회의실·동호인실 등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시니어클럽과 어린이집도 들어선다.
원곡3단지 49㎡는 소형이지만 3베이-3룸 판상향으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침실3은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침실로 선택하거나 대형 드레스룸과 주방 수납공간으로 선택할 수 있다. 59㎡A·B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는 보조주방과 팬트리가 제공된다. 72·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현관과 주방에 넓은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드레스룸 확장이 가능하다.
초지1단지 48㎡는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59㎡A·C는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에는 주방에 팬트리가 들어선다. 72·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현관과 주방에 짜임새 있는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가 특징이다. 드레스룸이 확장 가능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초지상단지 49㎡는 소형이지만 3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59㎡A·B는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는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59㎡B는 현관을 넓게 설계했다. 72·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현관과 주방에 넓은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주방은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 72㎡는 드레스룸 확장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대우건설이 안산에 14번째로 공급하는 '푸르지오'인 이번 단지는 KTX(예정)와 지하철 4호선 이용이 가능한 초지역, 소사~원시선 화랑역(예정)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라며 "반월·시화국가산단이 인근에 위치한 소형 중심의 대단지로, 일반공급 분의 93%가 전용 59㎡ 이하 소형으로 구성돼 실거주는 물론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설명했다.
입주는 원곡3단지는 2019년 5월, 초지1·초지상단지는 같은 해 6월이다. 견본주택은 안산시 상록구 이동 굿모닝오피스텔교차로 인근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