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삿포로, 공식 페이스북서 '라맥' 콜라보 이벤트 진행라맥, 치맥·버맥 잇는 트렌드로 부상
  • 농심 라면과 삿포로 맥주가 만나 '라맥' 트렌드 조성에 나섰다. 치킨과 맥주를 함께 먹는 '치맥', 햄버거와 맥주를 함께 먹는 '버맥'에 이어 라면과 맥주를 즐기는 '라맥'을 널리 알린다는 전략이다.

    농심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농심 x 삿포로 콜라보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농심은 1인 미디어스타로 유명한 정광자 씨가 농심 라면인 맛짬뽕, 부대찌개면, 신라면, 너구리, 안성탕면, 큰튀김우동 큰사발면, 신라면블랙, 오징어짬뽕, 큰김치 큰사발면을 삿포로 맥주와 함께 맛있게 먹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정광자 씨는 모락모락 김이 나는 라면을 연이어 먹은 뒤 시원한 삿포로 맥주를 원샷해 보는 이들의 미각을 강하게 자극한다.

  • ▲ 농심 페이스북 영상 캡처. ⓒ농심
    ▲ 농심 페이스북 영상 캡처. ⓒ농심

    삿포로 겨울 한정판 맥주인 '겨울이야기'와 어울릴것 같은  농심 라면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삿포로 전용잔 2개와 농심 라면을 20명게 증정한다. 추첨자 발표는 오는 23일이다. 

    댓글 이벤트에 응모한 네티즌들은 "요즘같이 쌀쌀한 초겨울 날씨엔 칼칼하고 매콤한 오징어 짬뽕라면 한입하면 속풀이로 몸에 기운도 살고 든든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퇴근 후 오징어 짬뽕에 삿포로 한잔하면 최고의 엔도르핀 디쉬라고 생각해요", "보글보글 부대찌개 요즘 너무 맛있게 먹고 있는데 맛있는 부대찌개 먹고 삿포로 한정판 "겨울이야기' 한 잔 하고 싶네요"라며 라맥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농심 관계자는 "요즘 혼밥혼술 트렌드에 맞춰 반주의 느낌으로 라면과 함께 가볍게 한잔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전하고자 한다"면서 "삿포로와의 컬래버레이션 향후 반응을 지켜보고 추후 다른 라맥 이벤트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삿포로 맥주를 공식 수입하는 엠즈베버리지 측은 "삿포로 맥주 '겨울이야기'가 겨울 한정판 제품이고 겨울에 라면도 성수기라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라맥에 대한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