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죤이 30~49세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섬유유연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피죤은 지난 10월 시장조사전문기관을 통해 전국에 거주하는 30~49세 기혼 여성 7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상기도 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섬유유연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에서 응답자의 42.4%가 피죤이라고 답해 브랜드 상기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를 단순히 알고 있는가, 모르는가’의 인지도 확인에서는 피죤이 100%에 가까운 99.3%의 보조 인지율을 얻으며 섬유유연제 브랜드 사이에서 1위를 기록했다.
피죤의 대표 제품을 묻는 질문에 10명 중 9명이 섬유유연제를 꼽았을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피죤을 알고 있었다.
추가로 브랜드의 연상 이미지에 대한 조사도 이뤄졌다.
설문 조사 결과 피죤은 ‘부드럽다’,’포근하다’,’따뜻하다’등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함께 ‘향이 좋다’,’향기롭다’ 등 향 관련 이미지, 피죤의 대표 징글인 ‘빨래엔 피죤’ 메시지가 연상된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그 밖에 피죤의 상징인 비둘기 모양의 ‘피죤 마크/로고’가 상기된다고 응답했다.
피죤의 대표 심볼마크(로고)인 비둘기 모양을 보여주고 로고 인지도를 묻는 질문에는 98.7%의 응답자가 로고를 안다고 응답했다. 해당 로고의 기업 또는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는 97.4%가 피죤이라고 답하면서 정인지율이 96.1%를 차지했다.
피죤 측은 "38년의 전통을 가진 피죤이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다수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섬유유연제 대표 브랜드의 위상에 맞게 남녀노소 구분 없이 전 연령층을 아우르며 소비자의 지속적인 믿음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