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주식회사 C&C(이하 SK㈜ C&C) Cloud Z 기반의 통합 DB 모델링 서비스 포털 'NEXCORE ER-C'를 공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DB 모델링은 전사적자원관리(ERP)·공급망관리(SCM)·고객관계관리(CRM) 등 모든 시스템 구축시, 각각의 업무프로세스를 데이터 관점에서 분석·설계하는 것으로 건축물의 설계도나 구조를 만드는 것과 같다.
DB 모델링은 시스템 구축에서 가장 필수적인 기본 작업이지만 이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필요 기능에 따라 복수의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하는 등 도입에 상당한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NEXCORE ER-C' 출시로 원하는 모든 DB 모델링 기능을 비싼 상용 소프트웨어들을 구매할 필요 없이 'NEXCORE ER-C'에 접속, 간단한 온라인 회원가입만 하면 된다.
다시말해 사용자는 월 사용량 기반으로 이용 비용을 지불하면 되고, 값비싼 솔루션 구매·설치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아울러 'NEXCORE ER-C'는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NEXCORE ER-C'는 DB 모델링의 시작인 업무 프로세스 분석부터 ▲업무 데이터 관점 상관관계 분석 및 표현(ERD) ▲데이터모델 자동 추출 및 수정(Edit) ▲통합 데이터 모델의 실시간 공유 ▲데이터 표준·품질관리(Meta Data) ▲권한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오픈 소스로 개발돼 개발 서버∙PC 운영 체제(OS)나 사양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정흥섭 통신사업1본부장은 "NEXCORE ER-C 포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비용은 낮추고 성능은 높인 데이터 베이스 모델링 도구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빅데이터 모델링 영역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