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생활패턴-주변환경' 고려 최적화"딥 러닝 기반 스마트홈 시장 선도…CES 2017서 공개"
  • ▲ LG전자 딥러닝 기술 개념도. ⓒLGE
    ▲ LG전자 딥러닝 기술 개념도. ⓒLGE


    LG전자가 딥 러닝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가전을 내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선보인다.

    LG전자는 사용자가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습관, 제품이 사용되는 주변 환경 등을 스스로 학습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기능을 제공하는 딥 러닝 기반 스마트 가전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딥 러닝 기반 스마트 가전은 각종 센서와 와이파이를 통해 클라우드에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생활패턴과 주변 환경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스스로 작동한다.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에어컨의 경우 사용자가 주로 머무르는 공간을 구분해 집중 냉방하고, 로봇청소기는 피해야 할 장애물과 넘어가야 할 장애물을 구별할 수 있다. 
     
    스마트 냉장고는 도어가 열리는 횟수와 시간을 분석해 사용자가 도어를 열지 않는 취침 시간에는 자동으로 절전 운전을 한다. 스마트 세탁기는 석회질이 많은 지역에선 헹굼이 잘 되도록 물의 양을 더 많이 채우고 온도를 더 높여준다.
     
    LG전자는 스마트홈 서비스 스마트씽큐에 딥 러닝을 적용해 가전제품이 스스로 고객을 이해하고 작동하는 진정한 스마트홈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가전 제품이 고객을 이해하는 딥 러닝 기술로 스마트홈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