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통합 및 성공적 전산통합으로 고객 혜택 향상 노력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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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1600명을 대상으로 전국 서비스망을 갖춘 은행 8곳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KEB하나은행이 종합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1위에 선정됐다.
종합만족도에서 5점 만점에 3.86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시설 및 직원서비스▲금융상품의 다양성 ▲이자율·수수료 및 서비스호감도 항목에서도 1위에 올랐다.
함영주 은행장은 "지난해 성공적인 전산통합 후 더 크고 편리한 은행을 만들기 위한 전 직원의 수고와 열정이 손님들께 인정받은 뜻깊은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은행 측은 손님만족을 위해 'KEB하나는 다르다' 프로젝트를 추진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손님의 날',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직원의 날'로 운영하고 본부와 영업점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본부직원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적극적으로 손님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준 정부기관으로 1987년 소비자 권익증진과 소비생활 향상을 위해 설립된 소비자정책 종합 추진기관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은행 종합만족도를 조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