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623억 원-영업익 46억 원-당기순익 297억 원‘연간 매출-순이익’ 10년 이상 연간 매출 연속 상승
  • ▲ ⓒ게임빌
    ▲ ⓒ게임빌


    게임빌이 역대 최대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했다.

    게임빌은
    8, 2016 실적을 발표하고 연간 매출 1623 , 영업이익 46 , 당기순이익 297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각각 7%, 41%, 48% 증가한 수치로 10 이상 연속 연간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2016
    국내와 해외 매출은 각각 706 , 916 원이다. 

    국내
    매출은 스테디셀러별이되어라!’ 흥행에 따라 지난해 대비 14% 상승했으며, 해외에서는 '드래곤 블레이즈', '크로매틱소울', 'MLB 퍼펙트 이닝 16' 등의 활약으로 전체 매출의 60% 육박하는 성장세를 이어갔다.

    2016
    4분기는 매출 392 , 영업손실 24 , 당기순이익 32 원을 기록했다. 신작 마케팅 비용 R&D 우수 개발 인력 확보 등으로 이익이 감소했으나 장기적인 투자라는 점에서 향후 성장의 밑바탕이 전망이다.

    올해
    게임빌은 대작 '워오브크라운' '로열블러드' 플래그십으로 내세웠다.

    앞으로
    성장할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의 축을 '전략 RPG' 'MMORPG' 내다보고 기존 수집형 전략 RPG 성공 요인에 택틱스 전략을 극대화시킨 '워오브크라운' 2년여 전부터 시대를 앞서 준비해 자체 개발 MMORPG '로열블러드' 정조준한다.  

    PC
    온라인 IP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 3D MMORPG 기대작 '프로젝트 (가제)', 자체 개발 신작 '엘룬',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 후속작 'MLB 퍼펙트 이닝 Live', 신규 스포츠 게임 RPG, 스포츠 장르를 총망라한 10 라인업으로 글로벌 총공세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