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억 투자 통해 제 2,3공장 증축 완공… 아시아 수출 허브로 발돋움BAT 가열담배 '글로(glo™)'전용 '네오스틱(Neostiks™)' 생산, 일본수출 및 국내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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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 사천공장이 제 2,3공장 증축을 완공하고 아시아 수츨 허브로 발돋움한다.

    이번 증축을 통해 BAT 사천공장은 가열담배 '글로(glo)' 전용 담배인 '네오스틱(Neostiks)'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글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BAT의 아시아 수출 허브로 거듭날 예정이다.

    사천공장에서 생산하는 ‘네오스틱’은 BAT의 가열담배 기기인 ‘글로’ 전용 담배이다. 기기를 통해 가열돼 증기를 생성하며 일반담배와 유사한 맛을 내면서도 잠재적으로 유해성을 줄이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6월 착공된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약 2000억원의 투자를 통해 제 2,3 공장을 동시에 신축하고 지역 내 인재 200여명을 채용했다.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이번 증축을 통해 연간 400억 개비에 가까운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사천공장은 국내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 담배회사 중 유일하게 가열담배의 전담생산시설을 갖춘 제조사가 됐다. 사천공장의 증축은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담배 수출의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공장의 수출국가는 현재 13개국에서 확대될 예정이다. 수출비중 역시 2017년엔 2015년 보다 약 두 배 늘어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 네오스틱 전량을 사천공장에서 담당하게 됨에 따라 일본으로의 수출물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가열담배 글로는 지난해 12월 일본 센다이 지역에 최초로 출시됐다. 출시 6개월만에 지역 내 담배시장에서 약 7% 점유율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BAT 재팬은 오는 7월 글로 판매지역을 도쿄, 오사카, 미야기 지역 등으로 확대하고 올해 안으로 일본 전국으로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BAT 코리아도 올 하반기 글로를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