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장어덮밥·삼계탕 등 여름 보양식 출시
롯데중앙연구소,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김치유산균 연구성과 발표 등
  • ▲ 미니 장어 덮밥. ⓒ신세계푸드
    ▲ 미니 장어 덮밥.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장어덮밥·삼계탕 등 여름 보양식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가 여름을 맞아 신메뉴 28종을 선보였다. 
'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든든한 보양식'이라는 콘셉트로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구성했다. 

주요 메뉴로는 기력 회복에 좋은 '미니 장어 덮밥', 영양이 풍부한 '미니 삼계탕'을 비롯해 닭가슴살, 오렌지, 영양부추를 유자 오리엔탈 소스와 믹싱한 '영양부추 샐러드' 등이다. '바싹 불고기', '고추장 삼겹살', '닭 간장구이' 등 육류 3종과 담백하게 구운 새우와 야채 등으로 바비큐 스테이션을 강화됐다. 천연 색소를 사용해 어린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소다 슬러시', 크랜베리 주스와 자몽 농축액이 믹스된 '과일 펀치' 등 시즌 음료도 보강됐다. 

보노보노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각종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의 추천 와인 구매 고객에게 100% 스크래치 쿠폰(와인 1병 당 1매)을 제공한다. 1등(15명)에게는 보노보노 성인 1인 식사권, 2등(30명)에게는 보노보노 1인 50% 할인권, 3등(60명)에게는 보노보노 연어 '가정간편식(HMR)' 상품 교환권, 4등(115명)에게는 보노보노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보노보노'는 서울 삼성점, 마포점 등 2곳이 운영 중이며 가격은 매장 별로 평일 점심(성인기준) 2만4900원~2만 9800원, 평일 저녁 3만 8500원~4만 5100원, 주말, 공휴일 4만1900원~4만6500원이다.


  • ▲ 롯데중앙연구소,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김치유산균 연구성과 발표. ⓒ롯데푸드
    ▲ 롯데중앙연구소,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김치유산균 연구성과 발표. ⓒ롯데푸드

  • ◇ 롯데중앙연구소,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김치유산균 연구성과 발표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 9회 아시아 유산균 학회(9th Asian Conference on Lactic Acid Bacteria)에서 김치유산균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단독 세션을 개최했다. 

    아시아 유산균 학회 이틀째인 4일 오후 2시부터 약 두 시간 가량 진행된 단독 세션에서는 롯데중앙연구소 양시영 박사를 비롯해 다섯 명의 연구자가 발표를 진행했다.

    양시영 박사는 '새로운 식물성 유산균의 분리 및 롯데 제품에의 적용'이란 주제로 롯데 유산균 제품에 대해 발표했다. 양시영 박사는 "수 백 종의 김치로부터 분리한 5000종의 유산균 중 특허 받은 2종의 유산균으로 롯데만의 유산균 브랜드 LB-9을 개발했다"며 "비스킷, 샌드, 우유, 발효유 등에 적용했고 곧 아이스크림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유산균 초콜릿의 동물에서의 변비 개선 효과와 예방 효과'(김세헌 교수, 고려대학교), '유산균 초콜릿의 변비 환자에 대한 효과'(차재명 교수, 경희대학교), '롯데의 LB-9 유산균 함유 우유와 발효유의 장 건강 기능성'(김영준 교수, 고려대학교), '롯데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LRCC5310의 로타바이러스 억제 효과'(김원용 교수, 중앙대학교)를 주제로 발표했다.

  • ▲ 엔제리너스커피, 에스프레소 원두 리뉴얼. ⓒ엔제리너스커피
    ▲ 엔제리너스커피, 에스프레소 원두 리뉴얼. ⓒ엔제리너스커피


  • ◇ 엔제리너스커피, 에스프레소 원두 리뉴얼

    엔제리너스가 '완벽한 커피 한잔'을 콘셉트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최적의 블랜딩을 통해 리뉴얼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소비자 니즈에 맞는 원두를 찾기 위해 약 1년에 걸쳐 큐그레이더와 내부 임직원을 비롯한 대학생 평가단 등 약 1000여명의 시음회를 거쳤다. 

    이를 반영해 트렌디한 아프리카 산지 원두로 윤기 있고 풍부한 향과 잘 익은 과일의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에티오피아 시다모'와 숙성된 와인의 산미와 바디가 조화를 이뤄 깔끔한 맛이 인상적인 '케냐AA', 중남미를 대표하는 마일드 커피의 대표적 생산국으로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달콤함이 돋보이는 '콜롬비아 수프리모’ 원두를 블랜딩해 전체적으로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이 느껴지며 마일드한 바디감과 풍부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 ▲ 롯데칠성음료, 헛개 파우치 음료 '아침헛개 허니꿀물' 출시.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헛개 파우치 음료 '아침헛개 허니꿀물' 출시.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헛개 파우치 음료 '아침헛개 허니꿀물'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과 시원한 배 맛이 돋보이는 헛개 파우치 음료 '아침헛개 허니꿀물'을 선보였다. '
    아침헛개 허니꿀물'은 국내 무당(無糖)차 시장에서 건강한 마실 거리를 찾는 소비 성향에 따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헛개나무 열매'를 주 원료로 한 제품으로 파우치 형태의 190ml와 230ml 용량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각각 1000원, 1300원이다. 

    쌉싸름한 풍미의 헛개나무 열매와 포도당과 미네랄, 비타민이 들어있는 '아카시아 벌꿀', 시원하고 달콤한 맛에 식이섬유인 펙틴이 들어있는 '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상쾌한 하루의 시작,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과 시원한 배 맛이 쏙! 아침헛개 허니꿀물!'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지난 2011년말 출시돼 소비자에게 친숙한 '아침헛개' 브랜드를 사용하고 제품 패키지에 주 타깃층인 20~30대 남성 직장인 이미지를 넣었다. 

  • ▲ 샘표, 찌개양념 2종 출시. ⓒ샘표
    ▲ 샘표, 찌개양념 2종 출시. ⓒ샘표


  • ◇ 샘표, 찌개양념 2종 출시

    샘표가 '샘표 순두부찌개 양념'과 '샘표 강된장찌개 양념' 등 찌개양념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샘표
    의 사골육수와 백일된장을 베이스로 사용해 간단한 재료만으로 찌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캠핑, 여행 등 야외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샘표 순두부찌개 양념'은 사골육수와 해물육수에 태양초 고춧가루를 더해 깊은 맛과 시원 칼칼한 맛이 잘 어우러진다. 순두부와 달걀, 대파만 준비하면 다른 양념을 추가하지 않고도 얼큰한 순두부찌개가 완성된다.

    '
    샘표 강된장찌개 양념'은 샘표만의 독자적 콩 발효기술로 만든 샘표 백일된장을 그대로 담아내 구수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국물을 자작하게 끓이는 강된장 요리의 특성에 맞게 갖은 야채와 해산물을 우려낸 육수를 더해 맛을 살렸다. 

    샘표 찌개양념 2종은 가까운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2100원(130g, 3~4인분)이다. 

  • ▲ SPC삼립, 아시안 누들 시리즈 3종. ⓒSPC삼립
    ▲ SPC삼립, 아시안 누들 시리즈 3종. ⓒSPC삼립


  • ◇ 
    SPC삼립, 아시안 누들 시리즈 3종 출시

    SPC삼립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시안 누들 시리즈 '원조 닭칼국수', '탄탄면', '똠얌꿍' 3종을 출시했다.

    '
    원조 닭칼국수'는 국내산 닭고기를 오랜 시간 정성 들여 우려낸 닭육수에 칼국수면을 넣은 제품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탄탄면'은 고소한 땅콩과 매콤한 고추기름으로 맛을 낸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조리 후 동봉된 참깨 분말을 후첨하면 한층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똠얌꿍면'은 태국 현지에서 공수해 온 소스를 사용해 똠얌꿍 특유의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이국적인 풍미를 살렸다.

    시안 누들 시리즈 3종은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하며 소비자권장가격은 원조 닭칼국수 3780원, 탄탄면과 똠양꿍면은 3980원이다.

  • ▲ 탐앤탐스, 미국 캘리포니아 '올림픽점' 그랜드 오픈. ⓒ탐앤탐스
    ▲ 탐앤탐스, 미국 캘리포니아 '올림픽점' 그랜드 오픈. ⓒ탐앤탐스


  • ◇ 탐앤탐스, 미국 캘리포니아 '올림픽점' 그랜드 오픈

    탐앤탐스는 지난 6월 30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에 탐스커버리 올림픽점을 신규 오픈했다. 

    올림픽점은 LA 한인타운 내에서도 교통량이 높은 올림픽길과 벌몬 교차로에 자리하고 있다. 이 곳은 대형 한인마트인 '한남체인'이 자리한 번화가로 인근에는 한국의 유명 은행 및 로드숍 뷰티 브랜드, 음식점 등이 즐비해 유동인구가 높다. 탐앤탐스 올림픽점은 이 곳의 유일한 커피전문점으로 한국인을 비롯해 한국 문화를 즐기는 외국인들의 발길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 올림픽점은 탐앤탐스의 MD 상품을 특화해 '탐스커버리' 콘셉트로 문을 열고 매장에 다양한 MD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기 위한 별도 공간을 배치했다. '더 칼립소 38TT 텀블러', '더 칼립소 베슬'과 같은 MD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커피 용품을 진열해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전세계 탐앤탐스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허니버터브레드와 프레즐 등의 베이커리 메뉴를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하고 있다.

    이철구 
    탐앤탐스 미국법인장은 "탐앤탐스는 한인타운 중심에 자리한 윌튼점(Wilton)을 비롯해 올림픽점까지 한인타운 내에서만 총 5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전방위적으로 대한민국 토종 커피를 알리고 있다"며 "탐앤탐스의 커피문화를 알리기 위해 캘리포니아 주를 기점으로 미주 전역에 매장을 확대해 당당히 경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