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경영 노하우 교육 및 인재양성 프로그램 제공
-
삼성생명은 13일 경기도 용인 소재 휴먼센터에서 중소기업 CEO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생명 CEO 아카데미 3기 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생명 CEO 아카데미'는 삼성생명 고객인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삼성의 '경영철학'과 '경영 노하우'를 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월 1회, 1박 2일의 일정으로 4개월간 진행된다.
중소기업 CEO들은 삼성 주요 관계사들의 사업장을 방문해 삼성 임원들을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삼성의 경영철학과 노하우를 배우는 한편, 삼성의 경영방식에 대한 토의가 이뤄지기도 한다.
이 외에도 저명교수가 직접 실시하는 'CEO리더십', '전략·창조경영' 등의 특강을 통해 최신 경영 트렌드 등을 배울 기회도 갖게 된다.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2016년 6월 처음 시작한 '삼성생명 CEO 아카데미'는 이번 3기 과정으로 교육 수료생이 100명을 넘어서게 된다.
삼성생명은 중소기업 CEO들의 높아지는 교육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년 2회 실시했던 교육 차수를 3회로 확대하고, 교육 수료자 대상의 'CEO아카데미 커뮤니티'도 신설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CEO 아카데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생명은 2011년부터 중소기업 창업주의 2, 3세를 대상으로 한 '주니어CEO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