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즈산업의 활성화로 유아를 타겟으로 한 가전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핵가족화, 맞벌이 부부 증가로 출산율은 낮아지고 있지만 자녀를 위한 지출을 늘리는 부모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움직임이다.

    왕자, 공주처럼 귀하게 자라는 외동아이를 뜻하는 '골드 키즈', 아이 한 명을 위해 부모, 조부모, 삼촌, 이모 등 8명의 친척 모두가 지갑을 연다는 '에잇 포켓'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이 같은 사회현상에 따라 업계는 위생, 저소음 기능이 강조된 유아 맞춤형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 우리 아이 젖병, 깔끔하게… SK매직 '열탕 소독 식기세척기'

  • ▲ SK매직 '열탕 소독 식기세척기' ⓒ SK매직
    ▲ SK매직 '열탕 소독 식기세척기' ⓒ SK매직



    최근 SK매직은 살균소독 기능이 강화된 '열탕 소독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젖병 소독에 특화된 해당 제품은 70~85℃의 고온으로 내열 플라스틱과 실리콘을 손상 없이 소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개의 회전날개가 젖병 등 식기에 골고루 열을 분사하는 '회전열 분사방식'을 채택해 완벽한 살균이 가능하다. 한국화학 융합시험 연구원(KTR)에서 살균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구입 시 환경호르몬 검출 위험이 없는 열탕 소독 전용 용기 '하트 박스'를 함께 제공한다. 하트 박스 활용 시 세척기 내부에서 젖병, 물병 등의 움직이기 쉬운 식기를 고정할 수 있어 살균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 아이를 위한 부드러운 바람… 신일산업 '초미풍 선풍기'

  • ▲ 신일산업 '초미풍 선풍기' ⓒ 신일산업
    ▲ 신일산업 '초미풍 선풍기' ⓒ 신일산업



    신일산업의 초미풍 선풍기는 강풍부터 초미풍까지 8단계 풍량 조절이 가능하다. 소음이 적고 바람이 세지 않은 초미풍 모드는 어린아이 수면 시 사용이 적합하다. 모든 작동 버튼을 잠글 수 있는 '차일드락' 기능을 통해 선풍기 안전사고도 방지할 수 있다.

    자연풍과 수면풍 기능은 아이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해 준다. 함께 탑재된 에코(절전) 기능은 외부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풍속을 조절할 수 있어 온도에 민감한 어린 아이 방에서 활용하기 좋다.


    ◇ '분유 특화' 프리미엄 아기 정수기… 청호나이스 '베이비 워터 티니'

     

  • ▲ 청호나이스 '베이비 워터 티니' ⓒ 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 '베이비 워터 티니' ⓒ 청호나이스




    지난해 출시된 청호나이스의 프리미엄 정수기 '베이비 워터 티니(Baby's Water-Tiny)'는 어린아이를 둔 가정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베이비 워터 티니는 정수기 분야 'KC 마크(국가통합인증)' 47개 항목을 모두 통과한 제품으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정수기 성능 검사 기관 한국수도연구원에서 142개 유해물질 제거 기능을 인정받았으며 대한 아토피 협회에서 '아토피 안심 마크'를 함께 획득했다.

    '분유 최적화 모드'로 분유에 최적화된 온도의 물을 제공해 편리성도 높였다. 아기곰 형상의 귀여운 디자인과 슬림한 사이즈도 특징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