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발생건수부터 보험사 소송현황까지 한눈에
  • ▲ 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 메인화면ⓒ손해보험협회
    ▲ 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 메인화면ⓒ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는 내달부터 보험정보와 교육서비스를 유기적‧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소비자포털' 사이트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포털에서는 소비자 문의사항을 사전 발굴‧안내하고 각종 보험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성 할 수 있도록 '민원상담‧보험정보'를 연계해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소비자보호 관련 핵심공시 항목을 선별해 정보를 제공하는 '소비자정보 통합공시'를 신설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보험사별 공시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보호 관련 정보에는 9개 항목이 포함된다. 민원발생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비율, 불완전판매 계약해지율, 청약철회비율, 보험금 부지급률, 보험금 지급지연, 소송현황, 분쟁중소제기 현황 등이다.

    이밖에 수요자 맞춤형·참여형 보험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손해보험 학습센터'를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