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성향·목표수익률 맞춰 맞춤형 포트폴리오전 펀드 선취수수료 '무료'…수익률 상승효과
-
키움증권은 국내 펀드 선택부터 매도 추천까지 하는 '불리오' 서비스를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영웅문S'를 통해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불리오는 지난해 로보어드바이저 스타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두물머리'가 제작했다. 펀드 추천 및 관리에 특화됐다.
키움증권은 공모펀드 시장 규모가 약 200조원으로 성장함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현실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불리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키움증권의 영웅문S앱에서 불리오 메뉴를 통해 투자성향에 맞는 펀드 유형과 위험도(순한맛,약간매운맛,매운맛)를 선택하면 즉시 포트폴리오 매수 및 리밸런싱을 할 수 있다.
불리오 천영록 대표는 “앞으로 투자자 개인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등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 갈 것”이라며 “전세계 다양한 자산군 데이터를 분석한 글로벌로테이션 전략을 통해 효율적 인 투자조언을 할 것이다” 이라고 밝혔다.
고강인 금융상품영업팀 팀장은 “누구나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투자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불리오 서비스를 론칭했다”며 “전 펀드 선취판매수수료가 무료인 키움증권을 통해 불리오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수수료 차이로 인한 수익률 상승효과도 기대해 볼 만 하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론칭을 기념해 키움증권은 불리오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2개월간 무료로 불리오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