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 코웨이
    ▲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 코웨이



    여름철 성수기를 누린 정수기 업계가 하반기에는 공기청정기와 비데로 경쟁을 이어간다. 하절기 얼음정수기에 주력했던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유명 정수기 업체는 하반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환경 가전제품을 위한 전략 마련에 나서고 있다.

    코웨이는 하반기 중 가습기능과 공기청정기 능을 함께 갖춘 복합제품 가습공기청정기와 비데에 주력한다. 간판 제품군인 정수기에서는 온수 기능 중심의 '직수형 온정수기'를 판매한다.

    앞서 코웨이는 올해 공기청정기 신제품으로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가을,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난방으로 인한 실내 공기 오염을 함께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함께 탑재된 사물인터넷 기능으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필터 교체 시기와 실내외 공기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코웨이는 최근 위생과 세정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 '스스로 살균 비데'도 함께 내놨다. 해당 제품은 사용자 조작 없이 사용 횟수에 따라 기기 내 물길과 노즐을 스스로 관리하는 자동 살균 기능을 갖췄다.

    동절기 전략제품으로 출시한 '직수 온정수기'도 눈에 띈다. 해당 제품은 50~60대 주부층이 온수 기능에 대한 니즈가 높다는 코웨이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라 기획됐다. 한 뼘 크기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성은 높이고 온수 기능을 보완한 해당 제품은 주부층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호나이스도 하반기 중 공기청정기와 비데 제품군에 주력한다. 공기청정기, 비데 방문판매를 강화하는 한편 자사의 전략제품인 커피 정수기 마케팅 강화와 온수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 청호나이스 '숨소리' 공기청정기, 커피정수기 '휘카페' ⓒ 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 '숨소리' 공기청정기, 커피정수기 '휘카페' ⓒ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숨소리 공기청정기'를 올해 전략제품으로 삼아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청호 공기청정기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했던 인기 제품이다.

    청호의 숨소리 공기청정기는 초고성능 ULPA 필터를 탑재하고 있어 99.99% 이상의 미세입자 포집 효율을 구현한다. 벽걸이와 스탠드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사용자 환경에 맞춘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하반기에도 영업을 이어가는 커피 정수기 '휘카페'는 청호나이스의 히트 제품이다. 기술력에 집중하겠다는 이석호 대표의 경영 방침에 따라 청호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정수기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휘카페는 캡슐커피를 삽입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2014년 첫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어왔다. 커피가 계절과 유행 없이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음료인 만큼 청호는 하반기에도 커피 정수기 마케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동절기용으로 온수기능을 추가한 정수기 신제품도 함께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