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브랜드, ‘판매 서비스 만족도’ 2년 연속 1위토요타 브랜드, ‘A/S 서비스 만족도’ 지난해 4위→올해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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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토요타자동차(이하 한국토요타)의 렉서스·토요타 브랜드가 각각 판매와 A/S에서 서비스 만족도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토요타는 '컨슈머 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에서 렉서스, 토요타 브랜드가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 서비스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 (TGW)등 총 8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한달 동안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와 2년 이내 신차 구입자 총 9만62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그 결과 렉서스 브랜드는 SSI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인 것으로 집계됐다. 초기 품질, 내구 품질,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토요타 브랜드는 CSI 부문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뛰어올랐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전국 각지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분들이 ‘고객 감동’과 ‘오모테나시’(고객 환대)에 대한 철학을 꾸준히 실천해 온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한 분 한 분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토요타, 렉서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