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미니언즈·포켓몬스터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연계
  • ▲ CU 보노보노빼빼로 시리즈. ⓒCU
    ▲ CU 보노보노빼빼로 시리즈. ⓒCU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오면서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흔하지 않은 나만의 상품'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지면서 캐릭터와 협업을 통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CU는 애니메이션 보노보노 캐릭터들을 활용한 20여 가지 빼빼로를 선보인다.

    보노보노 빼빼로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갑자기 불행과 맞닥뜨리더라도 계속 가는 거야‘ 같은 보노보노 속 명대사를 삽입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일부 상품에는 정품 보노보노 인형을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CU에서 특별 제작한 ‘보노보노 무드등’을 2만5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보노보노, 포로리, 너부리 피규어를 자석으로 만들어 보름달 모양 램프 위에 붙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CU에서만 1만개 한정 판매된다.

    ‘보노보노 무드등’은 CU에서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고 BC카드로 결제할 시 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GS25는 캐릭터 패키지에 빼빼로와 캐릭터 상품이 들어있는 미니언즈세트와 바바파파세트를 판매한다.

    미니언즈세트에는 직접 만들어 진열할 수 있는 미니언즈 페이퍼 토이가, 바바파파세트에는 바바파파가 그려진 한정판 팝멤버십카드와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돼 있다.

    GS25는 빼빼로 낱개 가격과 동일하게 에버랜드, 에잇세컨즈, 미니언즈, 바바파파 기획세트를 판매하면서 재미있고 유용한 선물을 넣어 가성비를 높임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 GS25는 에버랜드와 손잡고 스크래치 쿠폰이 들어있는 GS에버랜드 기획세트 3종을 3만개 한정 판매한다.

    고객들은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1등 에버랜드 1+1 자유이용권 & T익스프레스 Q-PASS 이용권(1만5000매), 2등 자유이용권 1+1 쿠폰 (1만매), 3등 T익스프레스 Q-PASS 이용권(5000매)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 ▲ 피카츄 빼빼로. ⓒ세븐일레븐
    ▲ 피카츄 빼빼로.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친숙한 캐릭터인 피카츄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빼빼로 인기 상품 4종(8개)에 피카츄 수첩을 함께 담아 실용성을 더한 '피카츄빼빼로8입'과 피카츄 캐릭터가 디자인된 틴케이스에 빼빼로 3종(6개)이 포장된 '피카츄틴케이스6입'이다. 가격은 각각 9600원, 1만2000원이다.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귀여운 피카츄가 하트 모양의 몬스터볼을 들고 있는 '하트몬스터볼 피카츄 인형' 2종도 총 2만개 한정 판매 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트몬스터볼 피카츄 인형은 암수 각각 1종씩으로 꼬리가 하트 모양인 피카츄가 암컷이다. 가격은 1만원.

    세븐일레븐은 4일부터 12일까지 포켓몬코리아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포켓몬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스탬프랠리의 이벤트 점포로서 스탬프를 제공하고 음료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니스톱은 캐릭터 콜라보상품을 비롯해 여성을 위한 빼빼로, 웹툰 패키지의 빼빼로 등 100여종의 빼빼로 상품을 판매한다.

    미니스톱은 인기캐릭터인 베어스스쿨 재키와 함께한 콜라보상품 4종을 선보인다. 베어스스쿨 재키는 일본동화책에서 출발하여 잡화점, 팬시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귀여운 곰 캐릭터다.

    ‘동백빼빼로 6입’, ‘동백리스빼빼로 10입’ 등 제주도의 동백꽃을 모티브로 만든 여성 취향의 빼빼로도 출시한다. 동백꽃 일러스트가 패키지에 그려져 있어 여성고객에게 선물하기 좋은 빼빼로다.

    그 외에 ‘FUN한 빼빼로’라는 콘셉트로 웹툰의 느낌을 살려 남녀의 속마음을 대변해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문구를 넣은 ‘웹툰빼빼로’ 2종을 비롯해 손목 쿠션을 함께 담은 ‘빼빼로 손목쿠션’, 캔디모양 케이스에 다양한 상품을 넣은‘빅봉봉’ 등도 선보인다. 미니스톱은 연인, 친구, 가족과 빼빼로를 주고받을 때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FUN한 빼빼로’를 기획했다. 

    이마트24에서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BC카드와 우리카드로 빼빼로 행사상품을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3000원 할인 적용)

    빼빼로데이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간별로 차등 할인 혜택을제공 한다.

    4일까지 빼빼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5~8일 구매고객에는 20% 혜택을, 9일~12일에는 10%를 할인해 준다.

    업계 관계자는 "빼빼로데이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나만의 독특한 빼빼로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편의점 업계에서 이 부분에 집중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연계해 판매하는 만큼, 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