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신력 위해 제3자 독립 기관에 평가 의뢰내년 말까지 전 딜러 중고차 전시장 인증 획득 목표
  •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세계적 권위의 시험인증 기관 티유브이슈드로부터 국내 최초로 인증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세계적 권위의 시험인증 기관 티유브이슈드로부터 국내 최초로 인증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인증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에 대한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티유브이슈드는 자동차 시험 인증 분야에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다.

    이번 인증 과정에서 티유브이슈드는 벤츠코리아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4곳을 평가 및 분석했다.

    4년/10만km 이내의 무사고 차량으로 178가지 정밀 점검을 거쳐 결정되는 인증 중고차의 매입 과정과 메르세데스-벤츠 정비 표준에 따라 진행되는 재 상품화 과정, 가격 책정 및 판매 정책 결정 과정 등 벤츠코리아의 중고차 사업 전반에 대한 점검이 진행됐다.

    벤츠코리아의 중고차 전시장 4곳은 티유브이슈드의 엄격한 인증 조건을 모두 충족해 100% 인증을 획득했다. 일부 평가 및 분석 과정에서 제안된 개선안들은 사업 효율성 제고와 고객만족도 향상 등을 위해 즉각 조치할 계획이다.

    벤츠코리아는 내년 말까지 전 딜러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인증 획득에 나서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통해 인증 중고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