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차만별 판매가격에 소비자 신뢰도 하락가격 정찰제 제품 확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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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빙그레가 아이스크림 가격 정찰제를 도입하고 과도한 할인 판매 경쟁에 따른 적자규모 줄이기에 나섰다.

    빙그레가 내년부터 투게더·엑셀런트 등 자사 카톤 아이스크림류에 대해 가격 정찰제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빙그레 관계자는 "대표 카톤 아이스크림인 투게더의 경우 소매 가격의 지나친 편차로 인해(4000~7000원) 대중적으로 친숙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가격 불신이 심화되고 있다"며 "지나친 할인 행사로 인해 납품 대리점들의 이익이 줄자 제품 취급을 기피하게 돼 소비자들의 선택을 제한하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스크림 전체 판매량은 줄어들고 제조사의 수익구조는 악화돼 정찰제를 추진하게 됐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빙그레는 가격 정찰제를 기반으로 과도한 할인 가격의 공급을 줄여나가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가격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가격 정찰제에 따라 투게더의 가격은 5500원으로, 엑설런트는 6000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가격 정찰제 제품은 현재 시중에 있는 기존 제품이 소진 된 이후 출고될 예정이라 실제 제품 판매는 내년 2월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빙그레에 관계자는 "투게더, 엑셀런트 등 카톤 아이스크림의 경우 농축원유 및 바닐라 향료 등을 주원료로 사용해 원가 비중이 높아 적자규모가 늘고 있어 가격 정찰제를 우선적으로 추진한다"며 "향후 가격 정찰제 제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