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매뉴얼-상품 안내-이벤트 정보' 근무자 업무상 궁금증 해결 '척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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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GS리테일과 손잡고 전국 1만 2000여개 편의점에 인공지능(AI) 헬프데스크 'GS25 챗봇지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GS25 챗봇지니'는 매장 근무자가 업무상 궁금증이 생겼을 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답변 받을 수 있는 업무지원형 서비스다.

    예컨데 매장 근무자가 "교통카드 충전 어떻게 해?"라는 질문을 던지면 업무 매뉴얼을, "1+1 상품은 뭐야?"라고 물어보면 이에 대한 상품∙이벤트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GS25 챗봇지니'와 친구를 맺고 인증 절차를 거치면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해 5월, KT는 GS리테일과 미래형 점포(Future Store)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GS25 챗봇지니'는 그 첫 번째 결과물이며, KT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이 적용됐다.

    양사는 향후에도 ▲점포 ICT 인프라 실시간 모니터링 ▲빅데이터 연계 통한 상권 분석 정교화 ▲경영주∙근로자 업무 효율성 향상 등 미래형 점포를 구현하기 위한 교류를 지속할 예정이다.

    박정준 KT 기업고객1담당 상무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편의점 시장에서 유통과 ICT라는 이종업종간 협력을 통해 편의점 경영주와 GS리테일-KT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