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골프화, 꽃, 캐시미어 등 한 아이템만 취급하는 One Item Only(OIO) 매장한 아이템에 빠진 '덕후 트렌드' 반영, 참신한 콘텐츠로 새로운 경험 제공
  • ▲ 지난 6일 오픈한 광주점 캐시미어 하우스 매장 전경. ⓒ롯데쇼핑
    ▲ 지난 6일 오픈한 광주점 캐시미어 하우스 매장 전경.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봄, 여름(SS) 매장 정기 개편 시즌을 맞아 '롯데다움'이라는 MD콘셉트로 SNS인플루언서 매장의 확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 다양한 상품 구성 등 업계 최초, 업계 단독의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상반기 매장 구성에서 롯데백화점이 주도적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매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이번 봄, 여름(SS) 매장 정기 개편에는 단일 아이템에 집중하고 전문화한 '원 아이템 온니(One Item Only)' 매장을 론칭한다. 

    다양한 상품군을 한군데 모아 판매하는 편집 매장과 달리 한 가지 아이템에 주력하여 판매하는 '원 아이템 온리(One Item Only)'매장은 한 분야에 미칠 정도로 빠진 사람을 의미하는 '덕후, 마니아' 트렌드를 반영하고 기존 백화점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일 남성 전용 캐시미어 전문 매장인 '캐시미어 하우스'를 광주점 7층에 오픈했다. 남성 패션 시장이 커짐에 따라 남성 의류 소재 또한 화두가 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캐시미어 전용 매장을 오픈했다. 

    오는 29일 부산본점 4층에는 모나미에서 출시하는 모든 펜(Pen)을 만나볼 수 있는 문구류 덕후를 위한 펜(pen)전문 매장인 '모나미 콘셉트 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30에는 본점 5층에 꽃 전문 매장인 '플라트'를 오픈해 마니아 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증가하는 골프 마니아 층을 위한 골프화 전문 매장인 '골프 슈 갤러리'를 4월 6일,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4층에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골프화도 운동화와 마찬가지로 브랜드와 스타일이 다양한데 백화점 골프 매장에서는 일부 인기 있는 브랜드의 한정된 스타일만 전개된다. 롯데백화점은 150개 이상의 스타일을 보유한 골프화 전문 매장인 '골프 슈즈 갤러리'를 오픈해 골프 마니아 층을 공략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미 니트 전문 PB 매장인 '유닛(UNIT)', 양말 전문 매장 '보타(VOTTA)'. 셔츠 전문 매장 '맨잇셔츠(Man It Shirts)' 등의 원 아이템 온리 매장을 유치하거나 팝업 행사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유닛'의 경우 2015년에 론칭해 2016년 400% 신장, 2017년에 75% 신장했고 '보타'와 '맨잇셔츠'는 연간 평균 30% 이상의 남성 신규 고객을 창출해냈다. 

    정동혁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한 상품에 집중하는 원 아이템 온니(OIO) 매장은 일반 편집 매장과는 다르게 단일 트렌드 아이템을 이슈화해 마니아 층을 공략할 수 있다"며 "기존 백화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신선함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