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정확한 정보 제공에 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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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는 '온라인 장기렌터카 다이렉트'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선호하는 차량 검색 시 해당 차종 사진 아래에 '차량 선호도', '전문가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차량 선호도 탭에서는 전체·동급 차량 판매 순위, 성별·연령대별 선호도, 평균 출고 소요기간 등 차량 구매 시 고려할 유용한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상식이 아닌 축적된 사실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를 제공해 고객들의 정확한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문가 리뷰에는 자동차 외관 및 내관, 주행성능 등의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빅데이터를 접목한 온라인 차량 렌탈 계약 프로그램으로 향후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정보들이 제공돼 고객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