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3개 단지서 헤스티아서비스 시행
  • ▲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입주민들이 캠핑아카데미 교육을 듣고 있다. ⓒ 삼성물산
    ▲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입주민들이 캠핑아카데미 교육을 듣고 있다. ⓒ 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올해 전국 래미안 단지 총 23곳‧1만9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앞서 삼성물산은 아파트브랜드 래미안 입주민을 대상으로 2005년부터 '헤스티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헤스티아는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 고객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도움마당‧배움마당‧나눔마당 3가지 콘셉트로 구성돼 있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필터청소와 렌지후드 청소 등 가구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캠핑아카데미‧미니정원 꾸미기 등 입주민 취미활동 관련 교육서비스다. 또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기증 등 사회공헌활동이다.

    그중 래미안 캠핑아카데미는 올해 새롭게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대한캠핑협회와 함께 캠핑장 안전교육‧캠핑에티켓 등 이론교육과 불만들기 등 실습을 병행하는 체험형 교육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래미안 부천 중동과 래미안 대치팰리스에서 이달 중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물산은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부문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서 20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