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자녀, 교사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 ▲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부모·자녀, 교사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선보인다. ⓒ뉴시스
    ▲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부모·자녀, 교사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선보인다. ⓒ뉴시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을 앞두고 교육기업들이 부모·자녀가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교원그룹, 아이챌린지, 에스티유니타스, 윤선생, 좋은책신사고 등은 부모, 학생, 교사 등을 대상으로 5월 가정의달 행사를 선보인다.

    이달 5~6일 교원그룹의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부모와 아이가 참여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를 진행한다. 충남 도고연수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선보이는 교원 미래 캠프는 가족이 함께 로봇, 코딩, 3D프린팅, 가상현실(VR)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NE능률 영유아교육브랜드 아이챌린지는 이달 14일까지 '러브 앤 땡스'(LOVE & THANKS)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정의달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교재 구독 및 사용 후기 작성, 개인 정보 업데이트 등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이달 31일까지 구매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랜드 시즌 1시즌 또는 퍼펙트 패키지 등을 구매하면 교구·장난감 등을 증정, 스마트랜드 체험북 패키지 신청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커넥츠 키즈스콜레가 마련한 '5마이갓! 페스티벌'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100일·200일 독서 프로그램 성공 시 포인트를 제공, 전집 구매 금액에 따라 오디오북·인공지능(AI) 스피커 등을 제공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5월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실속과 재미를 모두 누릴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교원그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스마트 빨간펜, 도요새 잉글리시를 재약정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몬학습은 스마트학습 교구인 스마트펜 구매 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온가족이 영어 학습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영어강의기업 랭쎄는 '온라인 어학연수 7일간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어 어휘, 발음, 표현 등을 학습할 수 있는 랭쎄 온라인 어학연수는 초·중·고교생,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가족 단위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교사, 학급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금성출판사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 티칭허브는 '선생님의 후애(愛) 시즌3-스승의 날 기념 간식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승의날을 앞두고 학급 이벤트, 기념 소식 등을 티칭허브 홈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간식을 지원한다.

    비상교육 비바샘은 '2018 꿈지기 캠페인'을 마련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사연을 교사가 신청하면, 비바샘은 60개 사연을 선정한 후 각각의 사연이 담긴 '꿈명함'을 제작해 제공하게 된다.

    좋은책신사고는 교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학생이 전할 수 있도록 '감사 편지' 이벤트를 이달 7일까지 진행한다. 응모 대상은 초·중·고교 학생으로, 교사에게 감사 편지를 신사고 홈페이지에 남기면 감사패, 편지, 간식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교육업계 한 관계자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교육기업들이 부모, 학생, 교사 등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무료 체험, 경품 증정 등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이 마련된 거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