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신중·고 지근거리… 대구도시철도 2호선 수성구청역 도보권
  • ▲ '힐스테이트 범어' 주경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 '힐스테이트 범어' 주경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31일 '힐스테이트 범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100-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5개동·전용 74~118㎡·414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19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성구는 명문학군을 갖추고 있어 대구를 대표하는 주거단지다. 실제 명문 학군의 영향으로 수성구 아파트 시세는 전국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경신중·고와 맞닿아 있는 학세권 단지다. 또 범어초·대구과학과·대구여고·경북고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학원가도 밀집해 자녀 교육을 위한 최고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범어동은 대구의 중심 주거지답게 교통과 주거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대구도시철도 2호선 수성구청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뛰어난 교통망과 함께 최근 주거지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옆 범어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범어시민체육공원·국립대구박물관·대구어린이회관·수성구립범어도서관 등이 인접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행정기관과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수성구청과 대구고등법원·수성경찰서·KBS대구방송총국 등 행정기관 이용도 도보로 가능한 편리한 입지를 갖췄다.

    모든 가구를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고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또 팬트리, 자녀방 붙박이장, 파우더·드레스룸 등을 설치해 수납과 공간의 활용도를 늘려 실용성을 높였다.

    선호도가 높은 커뮤니티시설도 계획하고 있다. 다양한 용도로 이용이 가능한 멀티카페와 다목적 연회장, 작은도서관이 조성되며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벚나무와 팽나무길, 이팝나무길 등 총 3곳의 테마 가로수길이 조성되며 입주민을 위한 힐링가든, 숲속놀이터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6월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당해 1순위, 7일 기타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5일 발표하며 정계약은 26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KTX동대구역 인근에 마련된다.

  •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