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 견본주택 개관… 한라 "새 랜드마크 만들겠다"당진 최초 교육특화단지… 미세먼지 해결 시스템도 도입
  • ▲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투시도. ⓒ한라
    ▲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투시도. ⓒ한라

    한라가 이달 말 충남 당진시 수청동 당진수청지구 공동1블록에서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7개동·전용 59~110㎡·5개 타입·8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당진 지역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시내 중심권에 위치한다. 세로축으로 당진버스터미널과 당진시청 사이에 있어 대형마트 등 상업시설, 중심 학권가 등 시내권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당진 센트럴시티 도시개발구역(수청1지구)'와 수청2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당진의 신흥 주거단지로 개발돼 향후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수청동 A공인 대표는 "수청지구는 당진시내 중심권역에서도 '알짜'로 꼽히는 지역"이라며 "이번 분양으로 시내권에서 10년 이상 노후아파트 입주민들이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이전수요가 있어 신규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원당동 B공인 관계자는 "원당동에 거주하는 엄마들이 이번 분양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한다"며 "원당동 학군이 우수하고 인프라가 풍부하지만, 오래된 아파트가 대부분이라 새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높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당진 지역 최초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특화시설이 들어선다. 국내 유명 학원과 연계한 에듀센터를 도입해 수준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입주민에게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각 동마다 설치되는 헬로라운지(주민편의공간)는 한라 만의 특허 받은 교육특화 시설로, 스터디룸과 자유독서룸, 입주민 라운지, 무인택배시스템 등이 갖춰진다.

    단지 내 마련되는 숲속도서관은 자연 속에서 독서와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 도서관은 2000㎡ 규모의 천연 잔디광장인 '비발디플라자'와 500㎡ 규모의 편백나무 삼림욕장 '숨 쉬는 숲'과 연계돼 자연 속에서 독서를 할 수 있는 힐링 학습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교육과 건강, 안전을 우선으로 공간별 테마를 부여한 어린이놀이터 '숲속 운동장', '사자 홈파티' 등이 들어선다. 자녀의 보다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안심 셔틀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기 위한 특화시설을 단지에 담았다.

    에어워셔를 각 동마다 설치해 귀가 전 옷이나 신발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에어워셔는 한라 고유의 특화상품으로, 디자인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독일 'IF DESIGN AWARD'에서 2016년 WINNER 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상부 및 몸체에 10개의 에어노즐이 몸에 붙은 미세먼지 제거를 도와준다. 또 기기에 장착된 LCD패널에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한다. 또 원적외선 조명을 통한 살균까지 가능하다.

    단지 내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할 계획이다. 미세먼지 수준을 체크해 실외활동 등 대비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걱정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체육관도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 옆에 28만㎡ 규모로 개발 중인 계림공원은 향후 잔디마당과 아트센터, 억새밭, 생태연못, 스카이타워 등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공원과 맞닿아 내 집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로 꼽힌다.

    이밖에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당진시는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 등 2개의 고속도로가 당진IC를 통해 지나가 광역 접근성이 탁월하다. 향후 당진~천안(2022년 예정), 당진~대산고속도로(2022년 예정)가 예정돼 있어 전국 각지를 잇는 교통요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라 측은 "2007년 분양한 '당진원당 한라비발디'가 지역에서 최선호 아파트로 꼽히는 등 '한라비발디' 브랜드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번에 분양하는 사업 역시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6월 말 개관 예정인 견본주택은 수청동 원당교차로 인근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