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24일 체험 프로그램 진행…우수 참가자에게는 서류전형 가점 부여
  • ▲ '㈜한화 체험단' 5기 참가자들이 사업장 견학 중 찍은 단체사진. ⓒ한화
    ▲ '㈜한화 체험단' 5기 참가자들이 사업장 견학 중 찍은 단체사진. ⓒ한화
    ㈜한화는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 체험단' 6기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접수기한은 오는 29일까지로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 평가 및 2차 캐주얼 면접을 통해 8월 중 선발될 예정이다.

    한화 체험단 6기 활동은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동안 진행된다. 한화의 방위사업 분야 소개 및 사업장 견학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탄약 및 유도무기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방침이다.

    한화는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통해 참가자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3일차에는 대전 국립현충원을 방문하여 천안함 유공자 묘역을 참배하면서 호국정신도 되새긴다.

    또한 체험단 참가자 중 우수자로 선발될 경우에는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해 입사 지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 체험단 5기로 활동한 박건웅 사원은 "체험단을 통해 회사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 볼 수 있어 좋았고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방산분야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보고 궁금한 점도 물어볼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취업에 고민이 많은 후배들이 체험단 활동을 통해 한화를 더 많이 알아가는 계기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 사원은 올해 1월 ㈜한화에 입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