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품목 개발, 광고선전비 영향… "일시적 현상"상반기 매출액 사상 최초 1000억원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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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디톡스 로고 ⓒ메디톡스

    메디톡스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26억1233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29%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이 감소한 원인으로는 신규 품목 개발로 인한 일회성 비용과 광고선전비의 증가 등이 지목됐다. 메디톡스는 이를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고, 하반기에는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49억6513만원으로 15.79% 늘고, 당기순이익은 182억4380만원으로 11.05% 줄었다.

    특히 상반기 매출액은 1137억7571만원으로 사상 최초로 1000억원대를 돌파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압도적인 국내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해외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하며 사상 처음 상반기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며 “국내외 시장의 성장 전망이 긍정적인 만큼 향후에도 견고한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