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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중국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도심형 엔트리 SUV ‘KX1(중국명 이파오)’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22일(현지시각) 중국 난징 국제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KX1 신차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아차 관계자와 둥펑위에다기아 임직원, 기자단, 딜러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KX1은 활동적이고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중국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된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다.
‘크다, 아름답다(奕)’는 의미와 ‘달린다(跑)’는 의미가 결합된 ‘이파오(奕跑)’라는 이름으로 중국 현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진병진 부사장은 “KX1은 중국 젊은 소비자들의 자동차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바탕으로 탄생한 고성능, 고품질, 트렌디 SUV”라며 “둥펑위에다기아는 KX1을 통한 SUV 라인업 완성과 함께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KX1는 카파 1.4 MPI 엔진에 5단 MT, 6단 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부드러운 변속감과 승차감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도 갖췄다.
또한 ▲버튼시동 스마트키 ▲인조가죽시트 ▲전동식 선루프 ▲풀오토에어컨 ▲ 4G LTE기반 커넥티비티 서비스 기능을 탑재한 8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장착했다.
아울러 ▲경사로밀림방지 ▲경사로저속주행장치 ▲차체자세제어장치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 ▲시트사이드에어백 등 풍부한 안전사양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기아차는 주요 음악 채널에 ETM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KX1브랜드송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하고, 브랜드송 따라부르기 경연대회 등의 바이럴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