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뚜껑부터, 전기차 배터리까지 생생한 스토리 구성딱딱할 수 있는 기업 역사, '이미지-인포그래픽-영상'으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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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화학
    LG화학이 1947년 창업 이후 7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역사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디지털 역사관은 역사 하이라이트, 도전과 혁신, 한눈에 보는 LG화학 등 3개 전시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초 화장품 뚜껑부터 세계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를 개발하면서 글로벌 소재기업으로 성장한 역사적인 순간을 담고 있다.

     ‘역사 하이라이트’는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로 출발한 LG화학이 세계적인 화학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원동력이 된 ‘국내 최초’ 및 ‘세계 최초’의 제품 개발 및 생산 기록을 시기별로 다루고 있다.

    또한 1954년 세워진 부산 연지공장, 1979년 국내 화학기업 최초의 종합연구소인 중앙연구소 등 LG화학이 걸어온 발자취를 사진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 수(1950년 약 20명→2017년 2만 9573명), 매출액(1947년 3억원→2017년 25조 7000억원)등 숫자를 통해 LG화학의 성장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럭키 PVC 파이프’ ‘럭키 여천공장 준공’ 등 추억과 향수가 담긴 흑백광고로 우리경제의 변화상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과 혁신’은 LG화학이 최초의 역사를 써 내려갔던 스토리를 에피소드 형태로 묶어냈다.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을 연구하다 플라스틱 사업에 진출하게 된 과정, LG화학만의 고유기술을 개발해 시장을 주도하던 경쟁자들을 제치고 편광판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랐던 스토리, 미래를 내다보고 배터리 사업에  뛰어들어 전기차 배터리 세계 1위를 달성하기까지의 이야기 등 LG화학이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게 된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한눈에 보는 LG화학’은 반세기가 넘는

    역사와 화학사업의 발전상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각각 3분, 5분짜리 영상 2편을 감상할 수 있다.

    성환두 상무는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기업의 역사를 이미지, 인포그래픽,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LG화학의 역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