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승무원 채용 20%는 학력, 나이 등 조건 없는 블라인드 채용
  • ▲ ⓒ제주항공
    ▲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올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160여명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운송, 운항통제, 운항(일반), 안전보안, 인사, 재무기획, IT, 영업 등을 비롯해 정비사, 객실승무원 등이다.

    객실승무원은 신입과 경력으로 나눠 약 9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항공기 도입 확대에 맞춰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비사 채용도 확대한다.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96일부터 927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도 객실승무원은 블라인드 형태로 채용한다. 객실승무원 재주캐스팅은 학력, 나이, 자격증 등의 모든 조건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다.

    객실승무원 전체 모집인원의 약 20%재주캐스팅을 통해 채용한다. 지원자는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뽐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제주항공은 지난 8월말까지 총 464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이번 공채규모를 합하면 올해 620여명을 뽑을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55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제주항공의 20188월말 기준 고용인원은 2657명으로 전년대비 19.2% 증가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연말까지 39대의 항공기를 보유해 약 60개 안팎의 노선에 취항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제는 연간 1000만명 이상을 수송할 수 있는 규모로 성장했다회사 성장을 통해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