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시험 없이 10월~11월 직무 심층 면접 진행…12월 최종 합격자 발표
  • ▲ 한화 채용 상담회 모습. ⓒ한화
    ▲ 한화 채용 상담회 모습. ⓒ한화
    ㈜한화는 화약, 방산, 무역, 기계 전 부문에 대한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방산, 기계 부문은 현재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서류접수가 진행 중이다. 화약, 무역 부문은 오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하반기 채용 일정에 맞춰 9월 중에는 전국 주요 대학에서 채용 상담회 및 설명회도 있을 예정이다.

    9월말까지 각 부문별로 서류접수를 마감한 이후에는 서류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시험 없이 바로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한화그룹 전 계열사는 2013년부터 인적성 시험 전형 폐지로 서류전형 및 직무·심층 면접전형 등으로만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직무는 연구개발, 생산·품질관리, 경영관리, 영업 등이며 방산 부문은 R&D  산학장학생 및 채용전제형 인턴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인' 사이트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발표는 12월에 있을 예정이다.

    한화는 이번 채용에서 팀원들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협력하는 '소통형 인재'에게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상담회 및 설명회를 통해서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하며 소통에 능한 인재도 적극적으로 찾아 볼 계획이다.

    한화 인사팀 채용 담당자는 "한화는 한화그룹의 뿌리인 모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라며"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고,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달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