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1위 기업 사회적 책임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 확산 목적
  • ▲ 하기스 이른둥이 기저귀ⓒ유한킴벌리
    ▲ 하기스 이른둥이 기저귀ⓒ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이른둥이' 신생아를 대상으로 기저귀를 무상지원하는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120만 패드 넘게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2017년 7월부터 시작되었던 유한킴벌리의 함께 키우는 이른둥이 캠페인은 현재까지 약 8100 여명의 이른둥이들에게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이른둥이용 S사이즈를 무상 지원했다. 이는 전체 이른둥이들의 약 25%에 해당된다.

    지원되는 기저귀는 2.5kg 미만으로 태어나, 신생아 집중케어실 인큐베이터에서 보살핌을 받는 대부분의 신생아에 해당된다. 유한킴벌리는 집중케어실(NICU)이 있는 병원과 해당 사이즈를 원하는 개인에게 자사 유아동 쇼핑몰 맘큐를 통해서 신청하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유한킴벌리는 유아용품 1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다.

    우리나라가 세계 최저 출산율(1.05, 2017 기준)을 기록하면서도 이른둥이가 점차 늘고 있는 상황을 고려했다 태어나자마자 엄마 품을 떠나 인큐베이터 보살핌이 필요한 이른둥이는 전용제품이 필요하지만, 제품도 다양하지 않았고 구하기도 어려운 현실도 반영됐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번 이른둥이 기저귀 무상지원은 35년간 국내 유아 기저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하기스 브랜드를 사랑해 주신 소비자분들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을 하고자, 이른둥이들의 안전한 발육과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했다"며 "이른 둥이들에 대한 경제적인 지원보다는 사회적인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