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2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청년 소셜벤처 창업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박원순 서울시장,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이병훈 공공상생연대기금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 22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청년 소셜벤처 창업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박원순 서울시장,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이병훈 공공상생연대기금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 한국장학재단·서울시·캠코·공공연대기금 맞손

    한국장학재단은 서울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공공상생연대기금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청년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캠코가 최근 개발한 서울지하철 2호선 선릉역 인근 국유재산 신축건물에 '소셜벤처허브센터'를 조성, 한국장학재단과 서울시는 사회적기업 취·창업, 소셜허브센터 입주 기업을 지원한다. 공공상생연대기금은 소셜허브센터 운영을 위한 재정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소셜벤처허브센터는 창업공간, 공유공간, 교육공간 등이 들어서며 컨설팅, 투자, 육성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공공기관·지자체·민간의 선도적 협력모델을 통해 취업난에 빠진 대학생·청년들에게 새로운 취·창업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교직원공제회 후원 지역 도서관 개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후원한 지역 도서관인 지난 20일 개관식을 가졌다.

    경기 양평군 양서초등학교에 들어선 학교마을도서관은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개설한 258번째 도서관으로 앞서 교직원공제회는 The-K행복기부금 5천여만원을 후원했다.

    학교마을도서관은 농어촌 지역의 초등학교 도서관을 활용, 청소년·지역 주민 등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희두 교직원공제회 회원사업이사는 "문화혜택이 취약한 청소년, 주민에게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학교마을도서관 사업을 후원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 일산 킨텍스서 개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22~25일 열린다.

    '온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교육기부 활동 소개, 성과 홍보, 진로상담 등을 다루는 테마관, 교육기부관, 미디어윌, 컨설팅존 등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