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패키지·할인 이벤트 등 시즌 마케팅 돌입
  • ▲ 오리온 투유, 마켓오ⓒ오리온
    ▲ 오리온 투유, 마켓오ⓒ오리온
    밸런타인데이(2월14일)를 앞두고 식품업계가 분주하다. 각 업체는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거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관련 마케팅에 돌입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를 '해피하트 컬렉션'으로 한정 출시했다.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해피하트 컬렉션은 하트 모양을 모티브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유명 팝 아티스트 찰스장과 협업했다.

    투유 포장지에는 위트 있는 그림과 함께 'I LOVE YOU', 'FOR YOU', 'I LIKE YOU' 등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인 하트 모양 작품을 패키지에 적용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마켓오 초콜릿은 100% 카카오버터, 프랑스산 전지분유 등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오리지널·밀크·콜드브루 티라미수, 딸기타르트 4종으로 구성했다.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일동후디스와 함께 오는 10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솔로 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를 홀로 보낼 싱글들을 위해 마련됐다. 본도시락과 일동후디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두 팔로우 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는 발렌타인데이 당일에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본도시락 여수 꼬막 불고기 도시락과 일동후디스 노블 커피 3종 세트 각 20개를 직접 배달한다.

  • ▲ 스타벅스가 밸런타인 음료 선봬ⓒ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가 밸런타인 음료 선봬ⓒ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8일부터 초콜릿 풍미를 강조한 '러브 카페 모카'와 '러브 화이트 초콜릿' 등 신규 음료 2종을 출시한다. 스타벅스가 밸런타인 전용 음료를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4년만이다.

    러브 카페 모카는 초콜릿 휘핑과 초콜릿 드리즐을 더해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러브 화이트 초콜릿은 달콤한 딸기 드리즐이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과 어울리면서 커피가 들어있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밸런타이데이 전용 초콜릿을 비롯해 머그와 텀블러 등 다양한 MD 23종도 함께 선보인다.

    SPC그룹의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케이크, 선물용 상품 등을 출시했다. 케이크 2종은 딸기 콤포트가 들어간 시트 위에 딸기 초코 슈를 올리고 하트 초콜릿으로 데코 한 '러브 슈 케이크', 딸기 퓌레와 콤포트에 핑거 쿠키와 마스카포네 치즈무스가 어우러져 상큼하고 부드러운 '떠먹는 하트 티라미수' 등이다. 또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스트로우 프리 텀블러도 출시했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반짝반짝 빛나는 사랑와 우정 주제로 스페셜 케이크는 물론 보석 모양 패키지를 활용한 실속형 선물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 블루밍 러브는 핑크와 화이트 크림을 그라데이션한 케이크에 핑크 하트 초콜릿, 마카롱 등을 장식했다. 리치, 라즈베리, 딸기 등 각각 다섯 가지 맛 마카롱으로 핑크 그라데이션 색상 효과를 낸 마카롱 세트 '러브 액츄얼리'도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도 '이디야 파베 초콜릿 세트'를 선보였다. 이디야 파베 초콜릿은 달콤 쌉싸름한 맛의 벨기에산 다크 초콜릿에 생크림을 더해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이 특징이다. 초콜릿 겉면에는 스페인산 코코아파우더를 뿌려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디야커피는 파베 초콜릿과 함께 달콤한 과일 향기와 화사한 꽃향기가 어우러진 페이퍼 퍼퓸, 마음을 담을 수 있는 메시지 카드,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쇼핑백을 포함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용 세트를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