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주관 시험평가 업무 발전 및 강화 방안 제시
  • ▲ 한화시스템 류종수 부장이 26일 공군회관에서 진행된'2018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한화시스템 류종수 부장,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최평규 회장, 김영후 상근부회장.ⓒ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 류종수 부장이 26일 공군회관에서 진행된'2018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한화시스템 류종수 부장,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최평규 회장, 김영후 상근부회장.ⓒ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시험평가지원팀의 류종수 부장이 작성한 '업체 주관 연구개발 사업의 시험평가 발전방안 연구' 논문이 '2018년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방진회의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은 각 군 및 군 관련 기관, 학계 및 방산 업체,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방산분야 최고 권위 학술 행사 중 하나로 올해로 14회를 맞이했다.

    류 부장은 26일 공군회관에서 진행된 공모전 시상식에서 4명의 수상자 중 유일한 업체 담당자로서 방진회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류 부장은 논문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업체 주관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업체의 시험평가 역량 확보와 철저한 위험 관리가 필수라고 지적하며 체계공학 기반의 효과적이고 고도화된 시험평가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류 부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신개념 미래무기체계가 등장하면서 시험평가 업무의 고도화 및 전문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방산업체 역시 연구개발 주관기관으로서 시험평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 최적화된 시험평가 수행 및 지원 역량을 갖춰 나가길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