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난방 솔루션 평가… 난방비 절약-AI 접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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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귀뚜라미
귀뚜라미가 한국생산성본부(KPC) 선정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가스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사용자 편의성은 높이고, 난방비 부담은 줄이는 차별화된 난방 솔루션으로 12년 연속 NBCI 가스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수상은 KT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제품인 기가지니(GiGA Genie)를 이용한 ‘보일러 음성인식 제어 서비스’가 주효했다. 귀뚜라미는 올해 성수기동안 친환경 기술과 AI 기술을 결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왔다.귀뚜라미가 KT 기가지니(GiGA Genie)를 통해 구현하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제어 서비스’는 말 한마디로 보일러 전원, 온도조절, 운전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경쟁력 평가지표다. 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에 목적을 두고 2003년 만들어져 2004년부터 16년째 조사 및 발표하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12년 동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귀뚜라미 임직원들의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헌신과 고객의 흔들림 없는 지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며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