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사이버대, 신·편입생 대상 PC·모바일 학습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학생처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청운관에서 'PC·모바일 활용 학습 특강'을 9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의 학교 적응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습관리시스템(LMS) 사용법 △공인인증서 발급·사용 안내 △PC·모바일 수강 방법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신학기 과목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성균관대 한상만 교수,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취임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한상만 교수가 한국마케팅학회 제33대 회장으로 8일 취임한다. 임기는 2021년 3월까지 2년간이다.
1985년 설립된 한국마케팅학회는 회원 700여명, 기관 50여곳이 활동 중이며 마케팅 관련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 건국대, 창의·융합 학습라운지 'K-큐브' 확대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동물생명과학관 로비에 창의·융합 학습라운지 'K-큐브'를 최근 구축했다.
학생 협동 학습 공간으로 카페, 휴게실, 회의실 등을 갖춘 K-큐브는 팀 프로젝트, 그룹스터디, 토론 등이 가능하다.
민상기 건국대 총장은 "K-큐브를 통해 더 이상 전공 지식만 습득하는 수동적인 존재에서 벗어나 여러 학생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면서 능동적인 창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히말라야 인문강좌' 운영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 HK+사업단 지역인문학센터가 '히말라야 인문강좌'를 개설했다.
인도의 인문 자산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강좌는 올해 3~12월 매주 금요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좌로 이달 8일 임근동 한국외대 인도학교 교수의 '바가바드기타 원전강의'가 마련됐다.
히말라야 인문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