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상호협력 MOU를 체결한 라종억 통일문화연구원 이사장(왼쪽), 정영애 서울사이버대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상호협력 MOU를 체결한 라종억 통일문화연구원 이사장(왼쪽), 정영애 서울사이버대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 서울사이버대·통일문화연구원, 소외동포 교육 지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통일문화연구원과 상호협력 협약(MOU)을 지난 8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소외동포를 위한 교육, 행사,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영애 서울사이버대 부총장은 "앞으로 서울사이버대는 소외동포를 위한 교육과 행사 지원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동국대, LSK NRDO에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특허 기술이전

    동국대학교는 화학과 공영대 교수가 보유하고 있는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DGG-200338' 등 특허 및 기술에 대한 양도계약을 신약개발회사인 LSK NRDO와 체결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공 교수가 개발한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의 특허 및 기술이전을 통해 동국대와 LSK NRDO가 산학협력의 첫발을 딛게 돼 기쁘다. 앞으로 더 큰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작 LSK NRDO 대표이사는 "새로운 제약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방송대, 개교 47주년 기념 행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교내 대학본부에서 '제47회 개교기념일' 행사를 지난 8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랑스러운 방송대인상, 근속상 시상과 발전기금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류수노 방송대 총장은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방송대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