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일 인천 남동구 인천시의회에서 열린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인하대학교, 인천시의회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
    ▲ 12일 인천 남동구 인천시의회에서 열린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인하대학교, 인천시의회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

    ◇ 인하대·인천시의회, 상호협력 MOU 체결

    인하대학교는 인천시의회와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자문 협력, 지역 현안 공청회 및 토론회 개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인천시 현안 해결을 위한 방안 마련에 시의회와 함께 힘쓰고 주요 정책을 결정, 실행하는 데 활발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은 "우리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서 인천시의회와 인하대의 강점이 잘 융합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대한상공회의소, 국제 컨퍼런스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GSIAS)는 대한상공회의소와 '브라질 ‧ 멕시코 新정부 주요 경제정책과 한-중남미 협력방안'을 주제로 14일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중남미 경제 통상 전문가 등이 참석하며, 한국과 중남미의 경제 협력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 성균관대 산학협력단·KAIPBA, 지재권 성과 확산 맞손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재미한인특허변호사협회(KAIPBA)와 상호양해각서를 최근 체결하고 △지식재산교육 및 기술사업화 △미국 지재권·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공유 △글로벌 역량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추현승 성균관대 산학협력단 단장은 "앞으로도 해외대학, 해외기술사업화기관 등의 네트워크를 꾸준히 강화해 성균관대가 글로벌 지식재산 사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